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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키텍처_안드로이드설계+클린아키텍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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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 설계시 주의점 

UI컴포넌트에 많은 코드를 작성하는 우를 범하기 쉽다.

코드량이 많아지고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다. so, 중요한것은 관심사 분리

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의 클래스 의존성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.

 

클린아키텍처

로버트 C 마틴에 의해 만들어진 철학 , 소프트웨어의 관심사를 계층별로 분리하는 SW디자인 철학

    1. Entities - 가장 일반적이고 상위수준의 규칙들을 캡슐화 ex) 데이터 클래스
    2. Usecase -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비지니스 규칙을 포함하고 시스템의 모든 유스케이스 구현체들을 캡슐화 한다.  Ex ) Model , Repository, Executor클린아키텍처
    3. Interface Adapter- 액티비티, 프레그먼트, 인텐트전달 , 그리고 데이터에 접근하고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, 콘텐츠프로바이더, Retrofit과 같은 네트워크관련 프레임워크 코드가 이곳에 속한다
    4. Framework 와 driver -  유스케이스나 엔티티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가공하는 계층 ex ) Presenter, View, ViewModel, Controller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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