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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droid

아키텍처_애플리케이션의 설계 원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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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단일 책임원칙

  • 모든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지며, 클래스는 그 책임을 완전히 캡슐화해야 함

2. 개방 - 폐쇄 원칙

  • 소프트웨어가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있어야 하고, 수정에 대해서는 닫혀있어야 한다는 원칙
  • 개방 폐쇄 원칙이 잘 적용된 경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변경하기 용이해진다.
  • 유연성, 재사용성, 유지보수등의 이점이 있음

3. 리스코프 치환원칙

  • 클래서 S가 클래스 T의 자식클래스이라면, 별다른 변경없이 부모 클래스를 자식클래스로 치환 할 수 있어야한다는 원칙

4. 인터케치스 분리원칙

  • 어떤 클래스가 자신이 이용하지 않는 메서드에 의존하지 않아야한다는원칙.

5. 의존 역전 원칙

  • 모듈들을 분리하는 특정 형식을 지칭
    • 상위모듈은 하위모듈에 의존해서는 안된다. 상위 모듈과 하위모듈은 모두 추상화에 의존
    • 추상화는 세부사항에 의존해서는 안된다. 세부사항이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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